잡담.

Record? 2008. 2. 14. 13:01


1. 아침부터 왠지 가슴이 묵직하다.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르고 구석구석에서 기분 나쁜 식은 땀이 난다. 남 앞에서 웃기가 참 힘든 하루다. 오늘 하루는 길어질 것 같다. 아무 생각않고 바쁘게 지내면 금방 내일이 되겠지. 상상은 기쁨이기도 하지만 절망이 되기도 한다. 오늘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말자.

2. 감기는 벌써 1주째. 두통도 없고 열도 없고 몸살 기운도 사라졌지만, 차오르는 콧물과 폐를 압박하는 기침이 아직도 멈추지가 않는다. 세상이 흉흉하니 바이러스도 더 강력한 변종을 만들어내는가 싶다. 기침을 하면 가슴이 이렇듯 답답한데도 시간마다 담배를 피우러 나가니 담배가 그만큼 무섭긴하구나 싶다.

3. 아침형 인간. 밤을 세우는 것은 누구보다 잘 할 자신이 있지만,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도무지 할 수 없을 것 같았던 나라는 인간이 미치광이 공동생활자 덕에 아침형 인간이 되어버렸다. 세상에 어떤 미친놈이 8시에 기상하면서 7시부터 알람을 3분 단위로 맞춰놓고 자는 걸까. 3분 단위로 일어나 끄면서도 한시간을 침대에서 버티는 놈을 보면 똘아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덕분에 민감한 나는 아침밥을 먹게 되었다. 그냥 일찍 일어나고 말지뭐.

4. 점심시간에 회사 식당에서 밥을 먹고 아주머니께서 나누어 주는 초콜릿 두개를 손에 쥐고나니 갑갑한 상념에 사로잡힌다. 상술은 사람의 마음을 이렇게 괴롭히기도 한다. 싫다 싫어.

'Rec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하게 생긴 놈.  (4) 2008.02.15
감기.  (2) 2008.02.05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10) 2008.02.01
AND